본문 바로가기
💊 건강 정보

대상포진 초기증상 전염성 (feat. 좋은 음식)

by 인포스팅 2022. 12. 12.
반응형

이런 저런 말들은 차치하고 면역력이 약해지면 생길 수 있는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후유증에 대해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대상포진 초기 증상 및 발생 원인

 

서두에 말씀드린 것과 같이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가 원인으로 피부신경보다 깊은 신경절에 잠복해 있던 바이러스가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를 틈타 증식하여 발진을 일으키는 피부 신경통 질환을 말합니다. 

 

◇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의 경우 60대 이상 연령층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질병으로 초기 증상으로는 오한, 발열, 근육통과 같이 일반적인 감기 몸살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서 몸살로 착각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만 수일 내 통증을 동반한 몸과 얼굴 쪽에 띠 모양의 물집이 나타나게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치료 시기가 늦어지는 경우에는 수포와 발진이 사라지더라도 2차 감염이 생길 수 있으며 극심한 통증이 수개월 이상 지속되는 대상포진 후 통증 증후군에 시달릴 수 있다고 하오니 대상포진이 의심된다면 병원 내방 후 치료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대상포진 전염성

수두를 앓은 적 없는 사람들에게만 전염된다고 알려지며 이미 수두를 앓은 적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항균체가 있어 대상 포진에 전염 및 감염되지 않는다고 알려집니다. 

 

◇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이 주된 치료법이라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또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것들을 권장드립니다. 대표적으로 생강과 마늘이 있으며 마늘의 경우에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고 체기를 강화시켜주며 살균 효과가 있어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어서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 도라지 또한 면역력 증진에 도움주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정평나있습니다. 또한 웰빙 푸드로도 많이들 즐겨찾는 잡곡밥을 추천드리는데요. 현미를 포함한 잡곡밥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비타민과 미네랄, 필수지방산 등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 대상포진 치료방법

물집과 수포 발생 후 3일 이내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고 진통제를 처방하는 약물 치료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심한 경우 신경차단술을 시행하는 방법 또한 존재합니다. 

 

약물적 치료와 더불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는 가급적이면 차가운 음식은 멀리하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매일 적당량의 운동을 하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금주와 금연, 숙면 취하기 등 체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이 병행되면 좋다고 합니다. 

 

◇ 대상포진 예방

대상포진을 포함한 모든 질병을 예방하고 예단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만 그렇지 못하다는 사실을 이미 알고 계실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상포진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선제적인 예방 접종과 운동을 통한 면역력 강화 및 유지라는 말씀을 끝으로 이상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뇌경색 전조증상 (feat. 뇌졸중, 뇌경색)

건강에 있어서는 오늘 내일 할 것 없습니다. 오늘은 뇌경색과 뇌졸중 그리고 뇌경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모든 것들은 다 괜찮은데 건강에 대해서는 차일피일 미루지 마시고

issuecheck.henrydongz.com

 

 

당뇨발 초기 증상 (feat. 당뇨병성 족부병증)

당뇨병의 합병증으로 일명 당뇨발이라고도 불리는 당뇨병성 족부병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당뇨병성 족부병증 당뇨병성 족부병증은 당뇨발이라도 불리며 당뇨

issuecheck.henrydongz.com

 

 

알아두면 좋은 생활 속 꿀팁 (feat. 생활상식)

오늘은 우리 일상 속에서 알아두면 좋은 생활 속 꿀팁 정보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신기하면서 재미있고 정말 유용한 정보들로 정리드릴테니 끝까지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issuecheck.henrydongz.com

반응형

댓글